메뉴 닫기

3.2.5 알곡과 가라지의 운명

– 이국진

알곡과 가리지는 추수 때에 그 운명이 바뀐다. 추수하기 전에는 밭에서 섞여서 자란다. 그것을 밭의 주인이 그냥 방치해 두었다. 하지만 추수 때가 되면 달라진다. 농부는 알곡은 모아서 곳간에 들일 것이고, 가라지는 단으로 묶었다가 불사르게 될 것이다. 어쩌면 알곡의 운명이나 가라지의 운명이나 별로 차이가 없는 것처럼 느껴질 것이다. 알곡은 사람의 입 속으로 들어가 그 운명을 다하고, 가라지는 불속에 들어가 운명을 다하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. 바로 그래서 이 점은 비교되고(compared) 있는 것이 아니라, 대조되고(contrasted) 있다. 이 비유에서 유사점은 알곡과 가라지의 운명이 갈린다는 사실에 있다. 하지만 알곡이 사람의 뱃속으로 들어가 그 운명을 다한다는 것은 실제 영적인 사실과는 대비되는 대조점이다.

의인은 하나님의 영광의 자리에 들어가게 될 것이고, 악인은 영원한 심판을 당할 것이라는 것이 성경 전체에서 가르쳐주고 있는 마지막 운명이다. 예수님께서 추수의 이미지를 사용하신 것은 가라지를 불태우는 모습이 마지막 때에 불법을 행하는 자들을 풀무불에 넣어 심판하신다는 것과 그 이미지가 비슷하기 때문이다.

이 글의 주소: http://iwbs.org/?p=268

목차로 돌아가기

다음 글 읽기 – 3.2.6 좋은 씨

이전 글 읽기 – 3.2.4 가라지가 알곡으로 변화될 수 있는가?

[저작권 안내: copyright information] 이곳에 수록된 내용은 이국진 목사의 저작물입니다. 이 내용을 책으로 출간하여 판매할 수도 있지만, 이 시대의 상황을 고민하며 심사숙고한 후에 온라인으로 공개하여 일반인들이 마음껏 사용하도록 하는 것이 좋겠다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. 따라서 누구든지 이곳에 있는 내용물을 비영리적인 목적으로 마음껏 사용하도록 허용합니다. 이 글을 통해 유익을 얻었다면, 웨스트민스터 사역에 적은 금액이라도 구독료 개념으로든 선한 사역 후원의 개념으로든 후원을 해주신다면 감사할 뿐입니다. 기업은행 304-082989-01-013 (웨스트민스터)

Loading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